<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60364780124648"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악관 2조 달러 지원 합의

미국주식

by 인선영 2020. 3. 25. 15:38

본문

므누신 미국재무장관=로이터연합뉴스

양당의 백악관과 상원 지도부는 화요일 오후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긴장된 근로자, 기업, 의료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미화 2조 달러의 전면적인 조치에 대해 합의를 보았다.

이 합의는 종종 격렬한 언쟁과 증가하는 압력에 시달리다가 이루어졌으며, 여전히 세부적인 입법 언어로 마무리되어야 했다.

백악관 수석 보좌관인 에릭 유랜드는 자정 직후 의사당 복도에서 이 같은 합의를 발표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는 끝났다. 우리는 거래를 했다."라고 유랜드가 말했다.

전례 없는 경제 구조 계획은 근로자들이 집에 머무르는 동안 중소기업들이 계속 임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미국인에게 직접 지급하고 실업 수당을 확대하며 3670억 달러 규모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 세부사항은 분명해졌었다. 5,000억 달러를 보장받고, 항공사에 얼마나 관대하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싸움을 포함하여, 더 큰 산업에 대한 대출에 대한 마지막 문제들 중 하나이다. 병원들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것이다.

이 대책은 미치 매코넬 상원 원내총무가 "한 세기 동안 미국인들의 건강에 가장 심각한 위협이자 대공황 이후 우리가 보아온 미국의 일자리와 번영에 가장 큰 위험"이라고 말한 것과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공공의료 위기가 심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많은 사람들을 일터로 돌려보내기를 열망했고, 과학보다 더 많은 희망에 근거하여, 한 달도 안 되어 나라가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 타운홀에서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빨리 직장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4월 12일 부활절까지 이 나라를 "개방해서 그냥 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백악관 브리핑에서 "우리의 결정은 확실한 사실과 자료에 근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 전문가들은 감염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사회적 거리를 늦추지 말고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백악관 브리핑에서 공공보건 당국은 극심한 피해를 입은 뉴욕 대도시 지역에 있는 사람들이 14일 동안 격리하는 것과 최근에 도시를 떠난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부의 최고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피 박사는 브리핑에서 뉴욕 같은 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보면 아무도 목소리를 낮추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고 날카롭게 말했다.

스티븐 므누친 재무장관과 의회 지도자들은 월요일 소란스럽지만 생산적인 날 이후 화요일 최종 협상을 벌였다. 양측이 전면적인 일괄 처리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했지만, 여전히 몇 가지 걸림돌은 남아 있었다.

이에 앞서 므누친은 "모든 문서를 마무리짓기 위해 많은 복잡한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많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며칠 동안 큰 폭의 주식은 협상가들이 결의안에 대한 신호를 보내면서 치솟았다.

캐피톨에서의 이슈는 전례 없는 경제 구조였다. 성인 1인당 미화 1,200달러와 어린이 1인당 미화 500달러의 일회성 지불은 대중에게 바로 전달될 것이다. Sen의 주장으로 회담 기간 동안 COVID-19 환자들의 홍수를 기대하는 병원들의 막대한 현금 투입이 증가했다. 척 슈머 민주당 대표는 공화당은 연방재난대책위원회(FBI)를 통해 추가 구호금을 전달하라고 수백억 달러를 압박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법안이 처음 제안된 3개월보다 4개월 동안 해고된 근로자들의 급여를 대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고된 근로자들은 주정부가 일반적으로 실업에 대해 제공하는 모든 금액과 더불어 주당 600달러의 추가 비용을 받게 될 것이며, 우버 운전사와 같은 거대 근로자들은 처음으로 고용을 보장받게 될 것이다. 기업들은 6.2%의 사회보장 급여세 납부를 연기할 수 있을 것이다.

화요일에 상원을 개회하면서 맥코넬은 지연된 에서의 좌절과 당면한 위기에 대한 냉철한 시각에 대한 낙관론을 결합시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